모바일 메뉴 닫기
 

학과소개

졸업 후 전망과 진로

연세대학교 독어독문학과의 졸업생들은 사회의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. 우리과에서는 이렇게 사회에 자리 잡은 각 분야의 졸업생과 재학생들을 연계해주는 멘토링 행사를 동문회와의 연계 하에 진행 중입니다. 각 분야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.

□ 대기업

국내 대기업 독일의 국제적 입지 강화로 해외에 진출해 있는 우리나라 대기업 지사에서 활동하는 기회가 증가하고 있습니다.

□ 독일 기업

국내 또는 독일 현지에 있는 독일 기업 국내 진출 독일회사는 전 분야에 걸쳐있으며, 최근에는 자동차 관련 회사의 취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. 독일에 관련학과 유학 후 스포츠매니지먼트사에 취업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.

□ 외국계 기업

독일이 유럽의 핵심국가로 부상함과 더불어 독일 전문가의 수요 증가 국내 또는 해외 현지에 있는 다양한 외국계 기업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.

□ 방송 및 광고계

방송국 PD, 광고사 최근에는 다양한 종합편성채널에서 활약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.

□ 금융계 및 회계법인

일반 금융사 공인회계사(CPA) 자격증 취득 후 회계법인에서 활동합니다.

□ 언론 및 출판계

언론사 기자 출판사에서 활동합니다

□ 법조계

법학전문대학원에 진학, 이후 판사, 검사, 변호사로 활동합니다.

□ 국가기관/공무원

다양한 분야의 공무원 행정고시, 외무고시 등을 거쳐 국가기관에서 활동합니다.

□ 대학원 및 학술계

독어독문학대학원, 법학전문대학원, 커뮤니케이션/언론홍보대학원 등 다양한 분야의 대학원에 진학 전문번역인, 통역사, 교수 등의 전문직에서 활동 현재 독어독문학,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, 철학, 신학 등의 분야에서 30여명이 교수로 활동 중입니다.